자카르타 일상

자카르타 야경 맛집 방문후기 (모나스를 한눈에)

루마끼따 2024. 11. 7. 12:27
728x90
반응형

자카르타에 몇 안되는 관광지중에 하나가 모나스(Monas)이다. 모나스는 내부로 들어가서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자카르타에 관광지가 몇 안 되다보니 관광객들이 몰려서 평일이나 주말이나 사람이 항상 많다. 주말 오후에 갔을 때 2시간 기다려야 한다고해서 나도 아직 한 번도 올라가 보진 못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이 숨겨진 핫플에 가면 모나스처럼 입장료도 없이 무료로, 자카르타의 더 예쁜 뷰를, 심지어 모나스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곳은 바로바로 인도네시아 국립도서관이다. 

https://maps.app.goo.gl/xD5puALffVTiPb3E6

 

National Library of the Republic of Indonesia · Jl. Medan Merdeka Sel. No.11, Gambir, Kecamatan Gambir, Kota Jakarta Pusat, Dae

★★★★★ · 국립 도서관

www.google.com

 

나는 현지인 친구 덕분에 알게 돼서 갔는데 여기는 진짜 현지인 중에서도 아는 사람만 알아서 사람이 별로 없다. 평일 저녁에 퇴근하고 갔는데 덕분에 예쁜 노을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도서관에 도착해서 전망대 층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모나스가 한눈에 보인다.   

 

잠시 뒤 해가 져서 이렇게 예쁜 야경도 볼 수 있었다. 심지어 테라스에 의자도 있어서 친구랑 앉아서 해지는거 구경하고, 야경 보면서 너무 행복했다. 

 

전망대 층에 가면 테라스가 건물 외곽에 둘러 있어서 4면의 각기 다른 뷰를 볼 수 있는데 이건 모나스 반대 방향으로 나와서 본 빌딩뷰이다. 이 뷰는 너무 모던하고 빌딩숲 뷰라 자카르타라고 말 안하면 모르겠다. 나는 개인적으로 회사 출퇴근 할 때 모나스는 매일 보니까, 이 빌딩숲 뷰가 더 좋았다. 

 

이곳도 언젠가 외국인들에게 알려지고 유명해질지 모른다. 그러다보면 언젠가 입장료가 받게 되지 않을까? 그러니 유명해지기전에 꼭 가보길 추천한다. 자카르타에 무료로 이런 뷰 볼 수 있는 곳이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