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일상

자카르타 최강 가성비 딤섬 맛집 (Winglok Hongkong Dimsum)

루마끼따 2024. 12. 1. 20:25
728x90
반응형

자카르타에 엄청난 가성비의 딤섬 맛집 체인점이 있다! 바로 Winglok Hongkong Dimsum이다. 어떻게 이 가격에 이런 맛이?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최강 가성비 맛집으로, 늘 현지인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https://g.co/kgs/8RGer6G

 

Winglok Hongkong Dimsum Tebet · Jl. Tebet Dalam No.mor 49, RT.6/RW.4, Tebet Bar., Kec. Tebet, Kota Jakarta Selatan, Daerah Khus

4.6 ★ · 만두 전문점

www.google.com

윙록은 자카르타에 여러 지점이 있다. 이 중 몇군데 지점을 가봤는데 집 근처 Tebet (뜨븟) 지점을 가장 많이 갔다. 이날도 뜨븟 지점으로 갔고, 비흡연석인 실내는 대기해야 해서 대기가 없는 흡연석인 야외석으로 갔다. 다행히 테이블 간 거리가 가깝지 않아서 담배 냄새가 나지는 않았다. 가게 분위기는 여느 딤섬 음식점처럼 중국스러운 느낌이다. 
 

카운터에 복을 부르는 귀여운 고양이가 있어서 찍어봤다. 너무 귀엽다. 윙록은 백프로 모바일 주문 시스템으로 안내 받은 테이블로 가면 큐알코드가 있는데 이걸 핸드폰 카메라로 찍으면 주문 페이지로 연결된다. 메뉴는 수많은 종류의 딤섬부터 밥, 면 메뉴까지 다양하고 메뉴 하나당 가격이 2,000원대부터 시작한다. 싸다고 양도 적은게 아니라 마냥 많이 시키면 남기게 된다. 남자 하나 여자 하나 갔을 때 면 메뉴 두 개, 딤섬 두 개, 음료 두 개 시키면 만 원 초반대로 나오고 매우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우리는 새우국수, 닭고기국수, 두 종류의 딤섬, 치킨을 주문했다. 이렇게 주문해서 한국돈 약 15,000원 정도 나왔으니 가성비가 말 할 것도 없다. 
 

윙록에서 제일 맛있고 유명한 건 바로 이 Dimsum Telur Asin이다. Telur Asin은 Salted Duck Egg로 짭짤한 오리알이다. 이 딤섬은 이 Telur Asin이 필링으로 들어있는 딤섬으로 커스타드와 유사한 맛으로 매우 달달하고 짭짤한 맛은 별로 나지 않는다. 매우 맛있으니 윙록에 방문하면 이건 꼭 주문하길 추천한다. 이걸 주문하면 총 3개가 나오는데 하나당 크기가 커서 배가 매우 부르니 이건 남겨 두었다 디저트로 먹어야 다른 메뉴도 먹을 수 있다. 
 

이건 Mantao Goreng으로 같이 간 친구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다. 튀긴 호빵 같은 빵을 같이 나오는 연유에 찍어 먹는 메뉴인데 속살이 구름처럼 부드러운데 겉은 크리스피해서 입에서 살살 녹는 메뉴다. 이것도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이건 거의 다 먹고 찍은 치킨이다. 이건 테이블마다 주문해서 먹길래 처음 시켜봤는데 그저 그랬다. 윙록은 딤섬 맛집이니 딤섬을 여러개 주문해서 먹고, 면요리도 맛있으니 면요리 먹는다면 새우 보다는 닭 들어간 메뉴로 시키길 추천한다. 메뉴 하나당 가격이 이천원대로 워낙 저렴하니 여러명이 가서 여러개 시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