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호캉스하기 좋은 5성급 더 사우자나 호텔 (The Saujana Hotel)
쿠알라룸푸르를 이번에 3박4일로 다녀왔는데 첫 2박은 시내와 가까운 더 마제스틱 호텔에서, 마지막 1박은 호캉스 겸 휴양용으로 골프장과 가까운 더 사우자나 호텔을 이용했다. 여기는 이름은 호텔인데 리조트 같은 곳이다.
https://maps.app.goo.gl/e3mU6gAfhWnu2oL38
더 사우자나 쿠알라룸푸르 · Jalan Lapangan Terbang Subang, Saujana, 40150 Shah Alam, Selangor, 말레이시아
★★★★☆ · 호텔
www.google.com
처음에 우리는 호텔 메인 건물에 택시를 타고 도착했다. 그런데 내가 예약했던 건 클럽룸으로 다른 별도 건물에 위치한 객실이었다. 그래서 호텔 직원분들이 차량으로 클럽 건물까지 이동해 주셨다. 이 클럽룸으로 예약했던 게 신의 한 수 였던게 우리가 숙박하는 내내 거의 숙박객이 우리밖에 없나 싶을 정도로 메인 건물에 비해 한적하고, 전체적으로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었다.
클럽룸은 체크인/체크아웃 하는 리셉션도, 로비도 훨씬 프라이빗 했다. 로비가 라운지처럼 되어 있는데 이용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 좋았다.
처음 클럽객실에 입장했을 때 여기가 북적대는 도심의 쿠알라룸푸르 맞나 싶었다. 도심에서 약 1시간 정도 택시로 호텔까지 이동했었는데 마치 자연 휴양림처럼 완전히 다른 분위기였다. 객실 내부는 규모도 넓고 매우 쾌적해서 들어가자마자 기분이 좋았다.
욕실도 너무 좋았는데 욕실 옆에 통창이 있어서 평소 반신욕 잘 안하는 나지만 이건 안 할 수도 없다 해서 숙박하는 동안 반신욕을 즐겼다. Bath salt도 준비돼 있어서 반신욕하기에 딱이었다.
욕조 외에 워크인 샤워부스도 있었다. 여기를 보고 너무 좋아서 탄성을 질렀었다. 샤워부스는 넓은 걸 개인적으로 선호하는데 이렇게 넓은 규모에 인테리어도 완벽했다.
호텔 규모가 크고 내부에 산책로도 잘 조성돼 있어서 정말 휴양하기 좋은 호텔이었다. 호텔 내부에 큰 강도 있어서 유유히 걸어다니다가 쉬다가 사진 찍고 놀기 너무 완벽했다.
밤에 저녁 먹으러 가면서 찍었는데 이렇게 아름다운 노을도 볼 수 있었다.
클럽라운지에서 저녁에 칵테일이랑 간단한 안주를 주문했다. 피자를 주문했는데 맛있었고, 칵테일도 나는 마이 타이를 시켰는데 맛있었다.
호텔 조식도 꽤 괜찮았다. 우리가 늦게 가서 비어 있는 음식들이 있었는데 비어 있는 음식들을 전체 다시 채우지는 않는 것 같았다. 특히 블루치즈는 마지막 남은 한조각 먹었는데 맛있어서 또 먹고 싶었는데 다시 안 채워져서 아쉬웠다. 조식 먹을 때 보니까 숙박객은 주로 현지인들인 것 같았다. 나도 만약 쿠알라룸푸르 도심에 살고 있으면 주말 틈 타서 이 호텔로 머리도 쉴 겸 호캉스 올 것 같다. 이 호텔은 도심과 거리가 있어서 쿠알라룸푸르에서 호캉스 할만한 5성급 호텔을 찾고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