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일상

자카르타 미술관 추천 (Museum of Fine Art and Ceramics)

루마끼따 2025. 2. 21. 13:26
728x90
반응형

나는 그림 보는 걸 좋아한다. 특히 풍경화. 그냥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다. 

내가 살고 있는 자카르타에도 가볼만한 미술관들이 몇 개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https://maps.app.goo.gl/cnRLZ6XsGehRZWUa6

 

Museum of Fine Art and Ceramics · Jl. Pos Kota No.2 9, RT.9/RW.7, Pinangsia, Kec. Taman Sari, Kota Jakarta Barat, Daerah Khusus

★★★★★ · 미술관

www.google.com

자카르타 Kota Tua(올드타운)에 위치한 순수 예술과 도자기 박물관이다. 자카르타 올드타운은 자카르타에 몇 안되는 관광지 중의 하나로 자카르타 방문시 꼭 방문해보길 추천하는 곳이다. 이 미술관이 바로 이 올드타운 내에 위치해서 관광 중 방문해 보기 딱 좋다. 

 

이게 바로 미술관 건물이다. 입장료는 인당 몇 백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고, 사람들이 크게 붐비지 않아서 좋다. 규모는 꽤나 큰 편이라 한바퀴 다 둘러보고 나오는데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다. 인도네시아 역사적 시기별로 그림이 있어서 그림을 통해 역사를 공부하기에도 참 좋은 것 같다. 

 

실내는 에어컨이 되지 않아서 방문 시 손선풍기를 꼭 들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작품들 속에서 인도네시아 특유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 그림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경험하는 기분이다. 

 

이 미술관의 장점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는데에 있다. 한국돈 약 5,000원 정도 내면 흑 한덩이를 주는데 이걸 가지고 강사분 지도하에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도자기 만들기 체험은 시간대별로 진행되서 미리 스케쥴을 알아보고 방문하길 추천한다. 완성된 도자기는 바로 가져가도 되고, 구워서 진짜 도자기로 만들고 싶으면 미술관에 두고 갔다가 구워지면 나중에 다시 와서 찾아가면 된다. 나는 그냥 베란다에서 말려서 사용하려고 바로 가져왔다. 도자기 체험하는 곳에서는 박스에만 넣어줘서 들고 다니기가 애매한데 도자기 만들기 체험 신청하고 결제한 사무실에 가면 비닐봉부를 주니 가서 받으면 된다. 

728x90
반응형